사고수리,외형복원,벤츠 E250 범퍼, 휀더 사고 수리 자동차, 부산, 판금, 도장, 도색, 광택, 유리막코팅, 튜닝, 사고수리, 외형복원, 외장관리
본문 바로가기
올드카,클래식카

사고수리,외형복원,벤츠 E250 범퍼, 휀더 사고 수리 자동차, 부산, 판금, 도장, 도색, 광택, 유리막코팅, 튜닝, 사고수리, 외형복원, 외장관리

by 천둥신 토끼 2023. 5. 2.
728x90
728x90

오늘은 자동차 범퍼 사고후 도장과 마무리 작업은 어떻게 진행되는지 포스팅 해 볼께요.

자동차 도장과 복원에 대해 궁금하실꺼에요.

급한 마음에 광고에나오는 도장 복원 방법으로는

절대 해결이안되요 뭐 간단한 돌빵정도는 해결이될지도 모르겠지만서도 ...

앞 범퍼 손상 부위

이정도의 사고는 저대 안돼겠죠 ㅋㅋㅋ 그냥 타기에는 보기가 에햄...

휀다 쪽 손상부위

앞쪽만 사고가 있더라도 그충격은 어디까지일지는 분해를 해바야 안답니다.

 

도장과 조립이 완료된 모습

 

도장면과 색상이거의 일치하게 잘나와보이네요 역시 작업은 전문가에게 ㅋㅋㅋ

돈주고 맡기는데는다 이유가있죠?

 

도장이 깔끔하게 완료된 모습

작업전과 비교했을때 속이다 후련하네요 ㅋㅋㅋ 그릴은 복원이 불가능하니 교체 했구여

핏을 맟줘야되는 그냥 조립만하다고 딱 맞아 떨어지는건 아니더라구요

역시전문가에 손길이 들어가야 요로코롬 깔끔하게 

 

 

라인이 잘 맞아 떨어지네요 음 ~~~좋아 좋아 진행시켜~~~

 

도장부위 광택작업

도장이 끝났다고해서 끝난게 아니겠죠 원래도장부위와 광택을 같게 

광택작업도 들어가주는게 인지 상정 광택기가 열심히 돌아가요

간혹 광택기를 구매하셔서 자가로 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저는 비추 합니다 광택도 기술이더라구여 조금만 잘못 돌리면

클리어층이 다 날아가 돌이킬수 없게 된다는 거 ㅜㅜ

왁스 먹이는용도에 광택기와는 차원이다르다는점~~~~~

 

기존 유리막코팅과 동일한 제품으로 코딩시공

기존에 유리막 코팅시공이되어있으면 색상이다르게 보이니까 유리막 코딩도 

같이 진행해야겠죠 광고에 셀프 유리막 제품들이 나오던데

글쎄요 저는 잘 모르겠는데 셀프로 시공하는게 그렇게

쉬운일은 아니겠더라구요 먼지도 없어야하고 환경이 하기쉬운

작업은 아니죠 골골루 펴바르지않으면 자국도 남고 젤맘 편한건

돈주고 맡기는게 정신건강상 좋을거 같아요.

요즘 믿을만한 수리업체가 많이 없어졌죠 그래서 저는 한 업체에만 수리를 

맡기는데요 가끔식 놀러와서 커피도 한잔식마시고 가는데 

오늘 때마침 출고 차량이 이다고 하길래 이렇게 포스팅해봅니다.

내차가 조금 흡집이났는데 붓펜으로 더 티나게 하지마시고 단골

수리점을 정하셔서 수리를 전문가에게 맡기는게 어떨까 하는

마음에 글을 적어 보았습니다.

 

 

 

 

 

728x90
반응형
SMALL